주식 / / 2023. 2. 17. 08:52

주식시장에서 무조건 돈 버는 방법

 

주식시장은 기회가 있는 시장인 반면에 위험이 또한 도사리고 있는 시장이다. 이렇게 위험한 주식시장에서 성공하고 싶지 않은가? 주식투자에서 무조건 돈을 벌 수밖에 없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자

 

 

주식시장에서 무조건 돈 버는 법

 

주식은 신의 영역이라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물론 신은 알겠지만 그만큼 주식이 쉽지 않다는 것을 돌려 말하는 표현일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자신이 기가 막힌 타이밍에 잘 들어가 저점에서 사서 고점에서 잘 팔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몇몇 전문가들이 타이밍을 기가 막히게 맞추어 수익이 나는 자료들을 보여주면 나도 저렇게 하면 금방 수십억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하지만 이것을 알아야 한다. 주식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이 보여주는 주식투자 결과물은 성공한 것만 보여주는 사례라는 것을 말이다. 그들 역시도 주식에 실패한 종목들이 많을 것이다. 수십 번의 도전 끝에 우연히 얻어걸려 좋은 결과물이 나온 종목만 초보자들에게 보여주고 전문가라고 눈속임하는 것이다. 

 

이것을 흔히 타이밍매매나 단타매매라고 이야기하는데 전문가들도 이렇게 어려운 주식시장을 우리와 같은 경험도 없고 자본도 부족한 일반인들이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은 낮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 타이밍을 잡아서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이 두 가지 있다. 오늘은 그 타이밍 매매를 하는 방법 2가지를 이야기하겠다. 

 

주식시장 황소와 곰

 

타이밍 매매를 잘하는 방법

 

 

1. 대세의 흐름을 꿰뚫어 보는 방법

첫 번째 타이밍 매매를 잘하는 방법은 대세의 큰 흐름을 보는 것이다. 주식과 가장화폐, 부동산이 모두 좋지 못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는 시기에는 모든 자산가격들도 동시에 다 떨어지고 있다. 비단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자산시장들이 동시에 같은 방향으로 흘러간다. 

 

주식의 경우에도 회사는 정상적인데 주가가 곤두박이칠 치는 경우가 흔하다. 회사의 주식이 회사가 돈을 못 벌어서 주가가 떨어지면 정상적인데 영업이익이 좋은 회사가 주식이 곤두박질치는 경우는 비정상적인 상황이다. 그러면 여기서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지금 떨어진 가격은 언젠가는 정상으로 회귀하려고 할 것이라는 것을 꼭 생각하고 있어야 한다. 

주식화면

주식은 어떤 원인으로 인하여 본질의 가치와 주식의 가치가 일치하지 않을 때가 흔하지만 항상 본질에 주가가 회귀하려는 본성을 반드시 가지고 있다. 그 시기가 어느 정도 걸릴지는 모르지만 지금까지의 주식시장의 흐름을 살펴보면 어떤 이벤트에 의하여 정상적인 기업의 주가가 떨어졌다면 그 훗날 반드시 원래대로 회귀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삼성전자의 경우 작년 매출에 비해서 올해 매출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영업이익 역시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된다. 하지만 주가는 여전히 작년보다 낮은 가격에서 머물러 있다. 회사가 작년보다 더 돈을 잘 벌고 있는데 주가가 낮은 상태라면 언젠가는 주가가 회복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 수 있게 된다. 

 

 

단, 삼성전자가 지금과 같이 매출과 영업이익의 성장세가 지속된다는 가정하에 말하는 것이다. 기업에 대한 믿음과 확신만 있다면 단기이벤트에 대한 충격은 크게 신경 쓰지 말고 회사가 돈을 잘 벌고 있다면 그 회사의 주가는 다시 회복될 것이다. 

 

하지만 돈을 잘 벌면 주가는 올라가고 돈을 못 벌면 주가가 내려가는 게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돈을 잘 버는데도 주가는 올라가지 않고 돈을 못 버는데도 주가는 상한가를 치는 경우가 주식시장에서는 매우 많다. 그렇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돈을 잘 버는 회사는 결국 주가가 상승하게 되고 돈을 못 버는 회사들은 시간이 지나면 결국 주가가 내려오게 되어있다. 

 

주식분석

 

이런 모습들은 결국 주가는 그 회사의 가치에 수렴한다는 이야기와 일맥 상통한 것이다. 그래서 투자를 할 때는 단기적인 안목으로써의 흐름보다는 그 회사가 돈을 꾸준히 돈을 잘 버는 회사인지 확인하고 그 기업에 투자를 하면 된다. 하지만 주식이 회복하는 그 시기는 언제인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그때가 올 때만을 기다리면 된다. 

 

대부분의 주식으로 돈을 많이 번 사람들의 특징을 보면 저평가의 주식을 사서 우직하게 잘 들고 있었고 그들 역시도 그게 언제인지는 모르고 들고 있었던 것이다. 단지 주가가 회사의 가치에 수렴할 때까지 우직하게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에 주식으로 돈을 벌 수 있었던 것이다. 

 

주식으로 돈굴리기

 

2. 타이밍투자를 버리고 매매하여 돈을 버는 방법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타이밍투자는 신도 맞추기 어려운 영역이라고 말하였다. 그렇다면 주식으로 돈을 버는 방법은 타이밍 투자를 버리면 된다. 

 

이게 무슨 말이냐고? 타이밍을 맞추어서 주식투자를 하는 것이 아닌 적립식으로 모아나 가면 되는 것이다. 주식을 적립식으로 산다는 게 이해가 안 갈 수도 있다. 대부분 주식은 목돈으로 한꺼번에 투자하거나 두세 번 나누어서 투자하기 때문이다. 

 

적립식 투자는 그냥 매달 돈이 생기면 조금씩 조금씩 사서 모아가는 것이다. 최근 자녀들을 위해서 부모님이 자녀 계좌에 매달 주식을 차곡차곡 모아주는 사례들이 많이 늘었다. 매달 자녀에게 용돈을 주는 대신 주식을 사서 보아주는 개념으로 많이들 시행하고 있다. 

 

그 부모들은 아이가 어른이 되는 20살까지 20년간 팔지 않고 그 기간에는 지금 넣은 가격이 아닌 많이 상승한 가격일 거라고 생각하고 어렵지 않게 시작을 한다. 

 

그러다 자산가격이 점점 올라가면서 훗날 아이에게 큰 목돈을 선물해 줄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지금과 같이 주식가격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는 주식가격을 똑같은 입금액이라도 더 많이 살 수 있기 때문에 이런 하락기는 주식을 적립식으로 넣는 투자자들에게는 큰 선물과 같은 시간들이다. 

주가차트

 

물론 20년간 주가가 25배 올랐다고 투자 수익률이 25배 올라가는 것이 아니다. 왜냐면 적립식으로 투자를 했기 때문에 가격이 올라갔을 때 매입하면 매입단가도 함께 올라갔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7배 정도 수익이 발생하게 된다. 

 

물론 장기적립식 투자를 하다 하락기를 만나면 수익률이 많이 낮아지지만 그렇다고 연연하지 말고 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꾸준히 모아가면 된다. 투자를 하는 동안 일희일비하면서 팔고 사고 모을 것이 아닌 자신이 모으고자 하는 기간을 정해놓고 그때까지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모아가는 뚝심이 필요하다. 

 

하락기에는 싸게 살 수 있어서 좋고 상승하게 되면 내 자산 전체가 상승해서 좋은 것이 적립식 투자이다. 물론 이런 경우로는 크게 돈을 벌 수 없다고 실망하는 사람이 분명히 있을 것이다. 하지만 돈을 잃지 않는 것이 우선이라고 워런버핏은 입이 닳도록 이야기하였다. 

 

적립식 투자로 돈을 잃지 않고 위험한 시장에서 가장 안전한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욕심내지 않고 충분한 수익을 누리는 무조건 성공하는 투자자가 되길 바란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